본문 바로가기
Must Have | 앱·제품 리뷰

스타벅스 X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유의 방’ 굿즈 출시! 역대급 품절템

by 와츄원트 2025. 8. 8.
반응형

스타벅스 X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유의 방’ 굿즈 출시! 역대급 품절템

 

스타벅스가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전통문화 굿즈 브랜드 ‘뮷즈(MU:DS)’와 협업해 특별한 굿즈를 선보였습니다. 대표 전시공간 ‘사유의 방’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굿즈는 유물의 감동을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어 단숨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1. 스타벅스 ×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특별한 협업

이번엔 스타벅스가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함께 전통문화 굿즈 브랜드 ‘뮷즈(MU:DS)’와 만났습니다. 케데헌으로 인기몰이 중인 국립중앙박물관이 파워가 느껴지는데요, 지난번 라코스테 협업에 이어 후속타를 제대로 날렸습니다. 오늘은 그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국립중앙박물관의 대표 전시 공간인 ‘사유의 방’은 지난 2021년 11월에 개관한 공간인데요, 반가사유상 전시로 누적 관람수만 34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바로 이 '사유의 방'을 테마로 스타벅스 굿즈를 선보였는데,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제대로 칼을 갈았는지 한국 문화유산의 감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끝내줍니다. 한눈에 봐도 세련되고 고급져서 마니아들에겐 오픈런 각입니다.

 

스타벅스 X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유의 방’ 굿즈 7종 출시
사유의 방 7종 뮷즈 (출처: 스타벅스 코리아)

2. ‘사유의 방’이란?

  • 삼국시대 금동 반가사유상 국보 78호, 83호가 별빛처럼 쏟아지는 조명 아래 전시된 공간
  • 국보로 지정된 반가사유상 두 점이 나란히 전시
  • 별처럼 빛나는 유물과의 조용한 사유의 시간을 제공하는 공간

3. 뮷즈(MU:DS)란?

  • Museum + Goods의 합성어
  •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전통문화 굿즈 전문 브랜드
  • 천년 유물을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매번 품절 대란, 오픈런을 일으킨 화제의 브랜드
  • 케데헌의 열풍으로, 박물관 내 뮷즈샵도 인기몰이 중

스타벅스 X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유의 방’ 굿즈 7종 출시
사유의 방 야광 글라스 (출처: 스타벅스 코리아)

 

4. 이번 굿즈 구성 (총 7종)

사유의 방의 ‘별’과 ‘반가사유상’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도 돋보이지만, 실용성과 아이디어도 독특해서 구매욕을 불러일으킵니다.

굿즈 이름 특징
사유의 방 베어리스타 데미 머그 세트 반가사유상 포즈의 베어리스타 워터글로브 + 데미 머그(89ml) 세트
사유의 방 피규어 플레이트 디저트 접시·인센스 홀더·오브제용 트레이로 활용 가능
사유의 방 시온 머그 뜨거운 물을 부으면 별이 떠오르는 머그 (237ml)
사유의 방 야광 글라스 어두운 곳에서 은은하게 빛나는 유리컵 (300ml)
사유의 방 매직 텀블러 별빛을 형상화해 반짝거리는 글리터 디자인의 텀블러 (473ml)
사유의 방 미니 백 진주 비즈로 별을 표현한 감성 미니 백
사유의 방 비즈 참 진주를 엮어 만든 소장용 액세서리 참
 

스타벅스 X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유의 방’ 굿즈
베어리스타 워터글로브 와 비즈참 (출처: 스타벅스 코리아)

5. 판매처 및 출시 일정

    • 8월 7일(수)부터 오프라인 일부 매장 및 온라인에서 동시 출시
    • 760여 개 스타벅스 매장,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
    • 카카오톡 선물하기, SSG.COM, G마켓
    •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8월 1일 단독 선출시 + 프로모션 진행
    •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유의 방 굿즈 포함 6만 원 이상 구매 시
      → 선착순 한정 ‘사유의 방 부채’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

6.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스벅 굿즈 마니아들에겐 필수템이 될 것이고요, 전통 유물 감성의 소장 아이템을 좋아하는 분들도 아주 만족할 만합니다. 반가사유상의 아름다움을 일상에서도 즐기고 싶은 분이나 선물을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부러우면 지는거다

스타벅스와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의 이번 협업은 현재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우리 K-전통문화를 색다르게 조명한 기획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우리 문화유산을 현대의 언어로 소통했다는 점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기도 하고요. 자, 이번에는 별빛 아래 반가사유상과 사유의 시간을 간직할 수 있는 이번 스타벅스의 뮷즈로 올여름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여름밤, 바 대신 스타벅스로 | 스타벅스 칵테일 신메뉴

 

여름밤, 바 대신 스타벅스로 | 스타벅스 칵테일 신메뉴

커피 전문점으로 익숙한 스타벅스에서도 알코올이 들어간 진짜 칵테일을 판매 중이라는 사실, 아시나요? 무늬만 칵테일을 연상시키는 무알콜 음료가 아니라, 진짜 매력 있는 칵테일입니다. 특

whatyouwant.kr

2025 스타벅스 X 라코스테 굿즈 정리 | 이번엔 진짜 역대급

 

2025 스타벅스 X 라코스테 굿즈 정리 | 이번엔 진짜 역대급

이번엔 스타벅스가 프랑스의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와 손잡고 새로운 협업 굿즈를 출시하며 또 한 번 굿즈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5월 22일부터 7월 20일까지 진행하며, 증

whatyouwant.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