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시오가 카페를 만들다, 브랜드 경험의 새로운 방식
2025년 6월, 시계 브랜드 카시오(CASIO)는 서울 도산공원 인근에 새로운 복합형 공간 카시오 스토어 도산을 오픈했습니다. 시계 브랜드가 카페를 낸 것이 의아하겠지만, 자세히 보면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기술·디자인·문화적 가치가 층층이 쌓여 있는 공간입니다.
매장과 카페를 동시에 운영하는 이색 플래그십 스토어로, 브랜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 1980년대의 기술이 지금도 사랑받는 이유
카시오는 시간과 기술의 아이콘으로 1980~90년대 디지털 워치 붐을 주도한 브랜드입니다. 1957년, 세계 최초의 전기식 컴팩트 계산기 '카시오 14-A'를 개발했고 이때 회사 이름을 카시오 컴퓨터(Casio Computer Co., Ltd.)로 명명했습니다. 누구나 사용하는 전자계산기의 주역이 바로 카시오였지요.
그 후 계산기 기술을 바탕으로 전자식 시계·전자 악기·카메라 등 다양한 전자제품 개발했고, 1974년, 카시오 최초의 디지털 시계 “Casiotron”을 선보였습니다. 이 시계가 바로 세계 최초의 자동달력 기능이 탑재된 전자 손목시계였습니다.
그리고 80년대 들어와 100번 떨어뜨려도 망가지지 않는 시계로 유명한 지샥 G-SHOCK, BABY-G 등을 출시하면서 당시엔 인싸급 신기술을 줄줄이 선보였습니다. 물론 지금은 복고와 취향의 아이콘이 되었죠.
▸ 왜 지금, 다시 카시오인가?
- 디지털 감성의 복귀
Z세대 사이에서 '뉴트로' 열풍과 함께, 픽셀 디스플레이와 버튼식 조작은 오히려 신선한 아날로그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디지털 라이브리드 감성이라는 평을 듣기도 합니다. - 과장되지 않은 개성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처럼 스마트 기기간의 연결성은 없지만, 카시오는 자신의 존재를 소리 없이 드러냅니다. 오히려 과하지 않은 개성이 젊은 세대에게 매력적이기도 하고, 내구성과 실용성면에서도 인정받고 있어요. - 내구성의 상징, 지샥(G-SHOCK)
'떨어뜨려도 멀쩡한 시계'로 알려진 지샥은 지금도 스포츠·밀리터리 감성의 대명사입니다. 방수와 내충격성, 기능성을 덕분에 실용성과 캐릭터를 모두 갖춘 시계로, MZ세대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이유입니다.
◼︎ 브랜드를 경험하는 공간, ‘카시오 스토어 도산’
카시오 스토어 도산은 카시오의 이러한 철학을 색다른 공간으로 풀어낸 곳입니다. 카시오에서 운영하는 공식 카페 'CAFE 00:00'(카페널)은 하루의 끝이기도 하면서 시작의 경계인 시간 00:00을 의미한다고 해요. 스페셜티 커피와 계절별 메뉴들로 큐레이션 한 디저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커피뿐 아니라, 매장 안쪽 벽면에 워치존을 꾸며, 카페를 이용하면서 시계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는 컨셉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시계 전시공간에는 카시오(CASIO), 지샥(G-SHOCK), 베이비 지(BABY-G) 등 라인업이 골고루 디스플레이했고, 오픈 기념으로 카시오 컬래버레이션 제품과 희소성 높은 인기 제품도 함께 선보입니다.
◼︎ 카시오 브랜드, 감성 소비의 장
카시오 스토어 도산은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판매 모델의 테스트베드 역할을 할 예정이며, 이를 통헤 카시오가 새롭게 시도하는 글로번 전략이기도 합니다. 소비자로서 레트로한 아름다움, 기술과 감성의 결합, 취향을 공유하는 색다른 플랫폼의 체험은 신나지 않을 수 없죠.
브랜드 공간 경험에 관심 있는 분, 레트로 감성 시계를 좋아하는 분, 카시오 시계에 향수가 있는 분, 디지털 감성과 아날로그 무드를 동시에 느끼고 싶은 분들에겐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 방문 정보
-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6길 27 1층
- 운영 시간: 11:00–20:00
- 입장: 자유 관람 가능 (단 오픈한지 얼마 안 되어 웨이팅 발생할 수 있음)
- 주차: 인근 유료 주차장 이용
서울 북촌 디자인 명소 |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관람 포인트 총정리
서울 북촌 디자인 명소 |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관람 포인트 총정리
서울 도심 속에서 조용하고 감각적인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일단 북촌으로 좌표를 정해 보세요. 현대카드 소지자라면 프리 입장할 수 있는 프라이빗한 디자인 서재,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
whatyouwant.kr
츠타야 팝업스토어 서울 상륙 | 일본 서점 감성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공간
츠타야 팝업스토어 서울 상륙 | 일본 서점 감성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공간
◼︎ 한남동에서 만나는 츠타야의 감각츠타야는 대형 복합문화기업인 CCC(Culture Convenience Club)가 운영하는 서점 브랜드로, 책은 물론 라이프스타일 전체를 큐레이션 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알려
whatyouwant.kr
'Must Go | 여행·전시·장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북촌 디자인 명소 |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관람 포인트 총정리 (39) | 2025.06.27 |
---|---|
포항 야경 명소 추천 | 해 질 무렵 걷는 스페이스 워크의 매력 (25) | 2025.06.23 |
2025 여름 스테이케이션이 대세인 이유 | 실속형 휴가법 완전 정리 (28) | 2025.06.22 |
우주로 피서 가기 | DDP에서 만나는 '톰 삭스' 전시 (31) | 2025.06.17 |
성북동 수연산방 가볼만한 이유 |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한옥 찻집 (14) | 2025.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