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t Go | 여행·전시·장소

카시오는 왜 지금도 인기일까? | 도산에 생긴 이색 플래그십 스토어

by 와츄원트 2025. 7. 1.
반응형

카시오는 왜 지금도 인기일까? ❘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 카시오가 카페를 만들다, 브랜드 경험의 새로운 방식

2025년 6월, 시계 브랜드 카시오(CASIO)는 서울 도산공원 인근에 새로운 복합형 공간 카시오 스토어 도산을 오픈했습니다. 시계 브랜드가 카페를 낸 것이 의아하겠지만, 자세히 보면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기술·디자인·문화적 가치가 층층이 쌓여 있는 공간입니다.

 

매장과 카페를 동시에 운영하는 이색 플래그십 스토어로, 브랜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카시오 스토어 도산 내부
(출처 : 지코스모)

 


◼︎ 1980년대의 기술이 지금도 사랑받는 이유

카시오는 시간과 기술의 아이콘으로 1980~90년대 디지털 워치 붐을 주도한 브랜드입니다. 1957년, 세계 최초의 전기식 컴팩트 계산기 '카시오 14-A'를 개발했고 이때 회사 이름을 카시오 컴퓨터(Casio Computer Co., Ltd.)로 명명했습니다. 누구나 사용하는 전자계산기의 주역이 바로 카시오였지요. 

 

그 후 계산기 기술을 바탕으로 전자식 시계·전자 악기·카메라 등 다양한 전자제품 개발했고, 1974년, 카시오 최초의 디지털 시계 “Casiotron”을 선보였습니다. 이 시계가 바로 세계 최초의 자동달력 기능이 탑재된 전자 손목시계였습니다.

카시오 '카시오트론' 50주년 버전
카시오트론 50주년 기념판 (출처: 카시오 공식홈)

 

그리고 80년대 들어와  100번 떨어뜨려도 망가지지 않는 시계로 유명한 지샥 G-SHOCK, BABY-G 등을 출시하면서 당시엔 인싸급 신기술을 줄줄이 선보였습니다. 물론 지금은 복고와 취향의 아이콘이 되었죠.

  ▸ 왜 지금, 다시 카시오인가?

  1. 디지털 감성의 복귀
    Z세대 사이에서 '뉴트로' 열풍과 함께, 픽셀 디스플레이버튼식 조작은 오히려 신선한 아날로그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디지털 라이브리드 감성이라는 평을 듣기도 합니다.
  2. 과장되지 않은 개성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처럼 스마트 기기간의 연결성은 없지만, 카시오는 자신의 존재를 소리 없이 드러냅니다. 오히려 과하지 않은 개성이 젊은 세대에게 매력적이기도 하고, 내구성과 실용성면에서도 인정받고 있어요.
  3. 내구성의 상징, 지샥(G-SHOCK)
    '떨어뜨려도 멀쩡한 시계'로 알려진 지샥은 지금도 스포츠·밀리터리 감성의 대명사입니다. 방수와 내충격성, 기능성을 덕분에 실용성과 캐릭터를 모두 갖춘 시계로, MZ세대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이유입니다.

◼︎ 브랜드를 경험하는 공간, ‘카시오 스토어 도산’

카시오 스토어 도산은 카시오의 이러한 철학을 색다른 공간으로 풀어낸 곳입니다. 카시오에서 운영하는 공식 카페 'CAFE 00:00'(카페널)은 하루의 끝이기도 하면서 시작의 경계인 시간 00:00을 의미한다고 해요. 스페셜티 커피와 계절별 메뉴들로 큐레이션 한 디저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커피뿐 아니라, 매장 안쪽 벽면에 워치존을 꾸며, 카페를 이용하면서 시계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는 컨셉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시계 전시공간에카시오(CASIO), 지샥(G-SHOCK), 베이비 지(BABY-G) 등 라인업이 골고루 디스플레이했고, 오픈 기념으로 카시오 컬래버레이션 제품과 희소성 높은 인기 제품도 함께 선보입니다.

 

카시오 스토어 도산
출처 : 지샥 공식인스타


◼︎ 카시오 브랜드, 감성 소비의 장

카시오 스토어 도산은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판매 모델의 테스트베드 역할을 할 예정이며, 이를 통헤 카시오가 새롭게 시도하는 글로번 전략이기도 합니다. 소비자로서 레트로한 아름다움, 기술과 감성의 결합, 취향을 공유하는 색다른 플랫폼의 체험은 신나지 않을 수 없죠.

 

브랜드 공간 경험에 관심 있는 분, 레트로 감성 시계를 좋아하는 분, 카시오 시계에 향수가 있는 분, 디지털 감성과 아날로그 무드를 동시에 느끼고 싶은 분들에겐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 방문 정보

  •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6길 27 1층
  • 운영 시간: 11:00–20:00 
  • 입장: 자유 관람 가능 (단 오픈한지 얼마 안 되어 웨이팅 발생할 수 있음)
  • 주차: 인근 유료 주차장 이용

서울 북촌 디자인 명소 |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관람 포인트 총정리

 

서울 북촌 디자인 명소 |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관람 포인트 총정리

서울 도심 속에서 조용하고 감각적인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일단 북촌으로 좌표를 정해 보세요. 현대카드 소지자라면 프리 입장할 수 있는 프라이빗한 디자인 서재,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

whatyouwant.kr

츠타야 팝업스토어 서울 상륙 | 일본 서점 감성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공간

 

츠타야 팝업스토어 서울 상륙 | 일본 서점 감성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공간

◼︎ 한남동에서 만나는 츠타야의 감각츠타야는 대형 복합문화기업인 CCC(Culture Convenience Club)가 운영하는 서점 브랜드로, 책은 물론 라이프스타일 전체를 큐레이션 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알려

whatyouwant.kr

 

반응형